티스토리 뷰

이 글은 (Smashing Magazine에 기고 되어있는 Steven Snell의 Movie Website Designs: Examples And Current Practices를 번역한 글입니다. 상당수의 의역이 포함되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트렌드를 살펴보고 그 트렌드가 다른 산업에서의 트렌드와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기 위해서 특정산업의 웹사이트들을 둘러보는 것은 흥미로운 경험이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어떤 종류의 사이트가 만들어졌는지를 살펴보기 위해서 메이저 영화들의 웹사이트들을 둘러볼 것이다. 영화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그리고 최근들어 영화 웹사이트는 영화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영화 사이트의 목적 The Purpose of Movie Websites

특정 영화 사이트의 상세한 특징과 현재의 트랜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 전에, 영화 사이트의 최우선 목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연히, 상업적 성공을 위해서는 박스오피스에서 괜찮은 성적을 거두어야 한다. 그리고 많은 영화팬들이 극장에 가서 볼 영화를 찾기 위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 영화사이트의 트레일러나 비디오 클립들은 방문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며, 영화 표를 온라인으로 예매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영화는 관객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다. 그리고 영화 웹사이트 역시 마찬가지다. 방문객의 관심을 끌어 영화를 보고 싶게끔 만들기 위해서 웹사이트는 영화에 대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동시에 보여주어야 한다. 최근의 영화 웹사이트들은 어떤 영화를 볼 것인지 결정하기 전에 트레일러들을 둘러보기 쉽게 만들어 놓았다.

왜냐하면 영화 웹사이트의 목표는 흥미를 유발하여 표를 파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포함된다:

  • 트레일러를 포함한 많은 영상물.
  • 영화 상영 시간, 티켓 예매 정보에 대한 쉬운 접근성
  • 출연자 정보를 포함한 영화에 대한 일반적 정보.

방문자가 기대하는 것들 Visitor Expectations

디자인, 스타일 영화 웹사이트의 컨텐츠는 사이트를 방문할 때 방문자들이 보게 되는 일반적인 요소들이다. 방문자들은 시각적으로 풍성하면서, 훌륭한 음향과 영상이 존재하길 바란다. 그들은 이러한 사이트에 대해서는 빠른 로딩 속도보다 뭔가 특별한 재미적 요소에 더 큰 점수를 준다.

방문자들은 만약 그들이 특정 영화를 보고자 결정하고 나면 그 영화에 대한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 이유는,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로딩이 끝나고나면 바로 트레일러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디자인 스타일 또한 방문자의 영화에 대한 기대치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은 코메디인지, 드라마인지 공포인지, 액션인지 알 수 있다.

현재 영화 웹사이트들의 트렌드 Trends Of Current Movie Websites

뒤이어서 다룰 웹사이트들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트렌드들을 유추해볼 수 있다.

1. 플래시 Flash

대부분의 영화 웹사이트들은 플래시를 이용해서 다이나믹하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런 웹사이트들의 방문자는 재미를 기대하고 들어온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종류의 사이트에 비해서 사이트가 좀 무거워지더라도 플래시가 많이 사용되는 것에 대해서 더 관대해질 수 있다.

플래시

2. 큰 배경 이미지 Large Background Images

플래시 뿐 아니라, 큰 사진과 이미지들 또한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영화 웹사이트들은 배경등에 사용하기 위해서 큰 이미지들을 사용한다.

배경 이미지

3. 비디오/트레일러 Video/Trailers

영화 웹사이트에 비디오가 있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대부분의 영화 웹사이트들은 풀버전 트레일러를 가지고 있고, 다른 버전의 트레일러들도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많은 웹사이트들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용자의 의지와 관계 없이 바로 트레일러를 보여주곤 한다.

오디오와 비디오가 자동으로 시작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영화 웹사이트는 일반적인 웹사이트들과는 조금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왜냐하면 비디오야 말로 방문자의 가장 주된 목적이고, 영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가 로딩되자마자 트레일러를 틀어주는 것에 대해서 용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 웹사이트에서는 스플래쉬 페이지나 네비게이션으로 갈 수 있는 링크 페이지에 트레일러를 두지 않는다.

Gran Torino Trailer

4. 상영 시간과 예매 정보 Show Times and Ticket Info

영화 사이트의 목표는 표를 파는 것이기 때문에, 각자의 지역에서 상영 시간과 예매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링크나 폼을 제공한다. 많은 웹사이트들은 Fandango나 Moviefone으로 링크를 걸고 있다. 사람들이 표를 사기 쉽게 만들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매정보

5. 스플래시 페이지 Splash Pages

우리가 살펴볼 웹사이트들의 절반 이상은 메인 사이트에 들어가기전에 스플래쉬 페이지를 보여준다. 이 중에서 몇 개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매우 유용하다. 대부분 비디오나 트레일러를 포함하고 있고, 영화가 전세계에 상영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Paul Blart Splash Page

6. 수상 정보 보여주기 Display of Nominations and Awards

영화 웹사이트들은 영화가 받은 상들과 노미네이트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좋은 영화임을 보여주려는 시도를 자주 한다. 많은 사이트의 스플래쉬 페이지나 홈페이지에서 영화의 수상을 홍보하는 사진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Benjamin Button Nominations

7. 짧은 세로 길이 Short Page Length

영화 웹사이트들은 스크린 정도의 높이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긴 세로 스크롤이 생기는 경우는 매우 찾기 힘들정도다. 플래시 또는 큰 배경이미지를 사용하는 사이트 같은 경우 한 번에 모든 화면을 둘러볼 수 있도록 페이지의 세로 길이를 유지한다.

Unborn

8. 자체 도메인이 아닌 경우. Not Always On Company Domain

모든 영화 웹사이트가 자체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Fox SearchlightDisney, 같은 경우는 자신들의 영화 웹사이트를 자체 도메인에서 보여준다. 많은 수의 메이저 영화사의 사이트의 경우, 자체 도메인보다 영화사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모든 회사들이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Fox Searchlight

9. 소셜 네트워킹/미디어 인터랙션 Social Networking /Media Interaction

많은 영화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홍보에 이용하기 위해서 Facebook이나 MySpace에 자체 페이지를 만들어 놓는다. 영화 회사들이 관람객들, 특히 젊은 층들에게 홍보하기 위해서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더 이상 낯선 장면이 아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Digg, Delicious, StumbleUpon이나 Reddit등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영화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놓고 추천을 독려하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

Social Networking - Revolutionary Road

10. 다운로드 Downloads

대부분의 영화 사이트들은 방문자들이 월페이퍼나 포스터, 아이콘등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별도의 섹션을 제공한다.

다운로드

11. 더 많은 재미 Fun Extras

많은 영화 사이트들은 영화와 캐스팅에 대한 정보와 트레일러 외에 다른 재미적 요소를 포함시키고 있다. 게임도 역시 많이 활용되는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영화 홍보 뿐만 아니라 방문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신부들의 전쟁 사이트에 있는 Bridal Beatdown에서는 주인공 캐릭터 들 중 하나가 되어서 복싱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가 직접 사진을 올려서 캐릭터에 붙여넣을 수도 있다.

신부들의 전쟁 게임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의 웹사이트에서는 "영화에 소개 되지 않은, 여자를 가지고 노는 10가지 방법"이라는 비디오를 제공하고 있다.

12. 위젯 Widgets

많은 영화 사이트들은 방문자들이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페이지나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하고 있다.

위젯

영화 웹사이트 쇼케이스 Showcase of Movie Websites

지금까지 요즘 영화 사이트들의 트렌드 중 몇가지를 살펴보았다. 이제 최근에 개봉된 또는 예정인 영화 40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 영화들이 트렌드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샘플이라서라기 보다는 최근에 인기있었거나 기대받고 이는 영화들을 중심으로 선정하였다.

테이큰 Taken

테이큰의 웹사이트는 풀스크린 옵션을 제공하는 영화 트레일러를 화면의 중심에 배치하였다. 콘텐츠는 어두운 배경 이미지에 맞추어 배치 되었다. 화면 왼쪽 편에 배치되어있는 네비게이션은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찾고자 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비록 페이지가 열리자 마자 오디오가 자동으로 재생되지만, 화면에 있는 콘트롤러를 사용하여 쉽게 끌 수 있게 되어있다.

테이큰

Paul Blart: Mall Cop

Paul Blart: Mall Cop은 스플래쉬 페이지를 이용하여 zip code를 이용해서 방문자들이 극장과 상영시간을 찾기 쉽게 만들어 놓았다. 페이지의 하단부에는 MySpace나 Facebook같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내의 영화 사이트의 링크를 배치시켰다.

Paul Blart: Mall Cop

“Enter the Site Now”를 클릭하면 새창에서 메인 사이트가 열리는데, 이런 점은 사용자들이 번거롭게 여길 수도 있다. 웹사이트는 Paul Blart가 스쿠터를 타고 있는 큰 이미지를 사용하여, 메인 네비게이션을 쇼핑 몰 구조와 함께 잘 어우러지게 배치해놓았다. 웹사이트를 둘러보는 내내 쇼핑몰 보안에 관련된 사운드를 듣게 된다.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트레일러를 스플래쉬 페이지나 홈페이지에 배치시키지 않았다.

Paul Blart: Mall Cop

언인바이티드 The Uninvited

언인바이티드의 사이트는 어두운 배경에 손글씨체와 네비게이션으로 디자인 되어있다. 디자인은 영화의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고 있다. 스플래쉬 페이지도 없고, 메인 화면에서 트레일러를 틀어주지도 않지만 videos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쉽게 트레일러를 찾을 수 있다. 트레일러를 플레이 시킨 후, Facebook이나 이메일, 또는 다른 웹사이트에 비디오를 임베드 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언인바이티드

Hotel for Dogs

Hotel for Dogs는 각 지역의 상영정보와 예매 정보만을 제공하는 스플래쉬 페이지를 보여준다. 하지만 메인 사이트에서도 똑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스플래쉬 페이지는 별로 필요해 보이지 않는다.

Hotel for Dogs

메인 사이트에 들어가면 큰 배경이미지를 볼 수 있다. 네비게이션은 공중에 떠있는 듯 하고, 다른 사이트들 보다 많은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있다. Hotel for Dogs 비디오 게임에 대한 컨텐츠와, 자신의 애완용 강아지의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등의 인터랙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Hotel for Dogs

Gran Torino

Gran Torino의 웹 사이트는 Taken의 사이트와 유사한 점이 많다. 큰 배경 이미지에 화면의 가운데에서 트레일러가 재생된다. 화면의 아래 부분에 간단한 옵션의 내비게이션이 있고, 그 밑에는 상영 시간과 예매 정보를 볼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대부분의 정보는 “About the Film”에서 볼 수 있다.

Gran Torino

Slumdog Millionaire

Slumdog Millionaire는 많은 시상 정보와 좋은 리뷰를 스플래쉬 페이지에서 보여주고 있다.

Slumdog Millionaire

“Skip intro”를 누르면 스플래쉬 페이지 안에서 몇 개의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 하지만 메인 사이트로 가려면 여전히 메인 사이트로 가는 링크를 클릭해야 한다.

Slumdog Millionaire

사이트에 들어가면 화면 하단의 버튼으로 사운드를 끄지 않는 한 사운드가 계속 드릴 것이다. 하지만 비디오는 자동으로 재생시키지 않는다. 메인 네비게이션에는 비디오,와 트레일러에 대한 링크가 존재한다. 특징적인 부분은 슬럼독 마이크로 블로그에 여러분이 직접 리뷰를 남길 수 있게 되어있다는 것이다.

Slumdog Millionaire

Underworld: Rise of the Lycans

Underworld: Rise of the Lycans는 트레일러를 보거나 사이트에 들어가거나를 선택할 수 있는 스플래쉬 페이지가 있다. Facebook과 MySpace에도 페이지가 연결이 되어있다.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있으면 트레일러가 보여진다.

Underworld: Rise of the Lycans

스플래쉬 페이지와 메인 사이트 둘 다 영화와 잘어울리는 크고 어두운 배경 이미지를 사용했다. 웹사이트는 플래시로 제작 되었고 가로로 스크롤을 해야 다 볼 수 있는 큰 이미지가 들어있다. 네비게이션은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Underworld: Rise of the Lycans

New in Town

New in Town의 웹사이트는 눈이 계속해서 내리고 있는 눈 덮인 미네소타가 배경이다. 일반적인 옵션과 페이지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Minnesota Pronunciation Guide는 영화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영상들을 보여준다. 캐릭터를 클릭하면 각자의 요리법들을 볼 수 있는 Try My Recipe섹션도 있다.

New in Town

My Bloody Valentine

My Bloody Valentine 3D는 상영정보와 예매정보가 담긴 스플래쉬 페이지가 있고 youtube에 있는 비디오 영화 리뷰의 링크를 걸어놓았다.

My Bloody Valentine

사이트에 들어가면 어두운 배경이 피가 튀어있는 어두운 페이지를 보게 된다. 디자인은 영화 분위기에 잘 부합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네비게이션처럼 트레일러를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또한 친구에게 Bloody Valentine의 카드를 보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My Bloody Valentine

Inkheart

Inkheart의 웹사이트는 큰 배경 이미지에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와 흥미로운 빛 효과들을 배치 시켜 놓았다. 화면의 중앙 스크린에서는 트레일러가 재생된다. 메인 네비게이션은 여화 정보와 비디오, 티켓 정보등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방문자들이 Toto E-Card를 보낼 수 있게 해준다.

Inkheart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검은 색 배경에 이 영화에 출연한 Brad Pitt와 Cate Blanchett의 사진을 넣어놓은 스플래쉬 페이지가 존재한다. 노란 글씨로 아카데미 시상식 13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음을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다. 스플래쉬 페이지에는 티켓 구매 링크와 HD화질의 트레일러와 영화 정보등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풀스크린 모드의 브라우저를 띄우고, 벤자민 버튼의 삶에 대한 사진을 반복해서 보여준다.

벤자민 버튼

신부들의 전쟁 BrideWars

"신부들의 전쟁" 사이트는 웹사이트에 들갈 수 있는 링크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영화 상영시간과 예매 정보를 볼 수 있는 스플래쉬 페이지가 먼저 뜬다. 아무것도 누르지 않고 있으면 자동으로 웹사이트로 넘어간다.

신부들의 전쟁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두 신부 사이에 놓여있는 트레일러가 보이고, 아래에는 네비게이션이 존재한다. Emma or Liv Quiz라는 메뉴는 두 신부 중에 당신이 누구와 더 닮았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질문지를 보여준다.

신부들의 전쟁

Revolutionary Road

The Revolutionary Road 사이트는 밝은 분위기의 큰 영화 이미지를 사용했다. 화면의 왼쪽 편에서는 트레일러를 자동으로 보여준다. 트레일러의 아래에는 영상을 Facebook, Digg, Delicious, StumbleUpon, Reddit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Revolutionary Road

Defiance

Defiance의 웹사이트는 페이지가 로드되면 자동으로 트레일러를 틀어준다. 트레일러 뒤에는 커다란 나무 이미지를 사용했고, 화면의 상단에 메인 내비게이션이 존재한다. Revolutionary Road 웹 사이트 처럼 Defiance도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Defiance

The Reader

The Reader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다른 영화들에 비해 베이직한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하얀 배경화면에 트레일러를 센터에서 보여준다.화면의 상단에서 영화가 5개의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트레일러 아래에는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가 존재한다.

The Reader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영화에 대한 좋은 리뷰들을 화면의 큰 부분을 할당하여 보여주고 있다. 왼쪽에는 상영정보와 예매 정보가 담긴 기본적인 네비게이션 메뉴가 존재한다.

The Reader

The Wrestler

The Wrestler 웹사이트는 FoxSearchlight.com에 존재하고 이 영화사의 현재 상영중인 다른 영화에도 접근할 수 있는, 원래 사이트의 네비게이션이 화면 상단에 그대로 존재한다. 화면의 대부분의 영역은 큰 영화 이미지가 차지하고 있고, 짧은 페이지를 사용하는 트렌드와 달리 많은 정보를 길게 보여주고 있다.홈페이지에서 트레일러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대신 트레일러를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고 페이지의 하단부에 비평가의 리뷰와 비디오, 캐스팅 정보와 뉴스등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레슬러

Notorious

Notorious 또한 FoxSearchlight.com에 있다. 그리고 이 영화사에서 보여주는 다른 영화 사이트의 레이아웃과 유사하다. Enter Site를 누르면 영화의 트레일러를 보여준다.

Notorious

Milk

Milk의 홈페이지에는 Sean Penn이 영화에서 얘기하는 오디오를 틀어준다. 레이아웃은 두 개의 세로 내비게이션과 몇 명의 등장인물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 사이트는 FilmInFoucs.com에 속해있다. 화면 왼쪽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8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다는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비디오 섹션에는 트레일러 외에 몇 개의 영상들을 제공하고, 커뮤니티 페이지를 통해 Facebook의 Milk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Milk

Frost/Nixon

Frost/Nixon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영화의 수상 후보 정보 팝업페이지가 함께 뜬다.팝업을 닫으면, 티켓 찾기, 트레일러 보기, 사이트에 들어가기로 구성된 메뉴를 볼 수 있다.

Frost/Nixon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배경에 음악이 깔리고 몇 개의 사진들로 구성된 화면을 볼 수 있다. 아래의 화면처럼, 두 등장 인물의 큰 사진 오른쪽에 네비게이션이 배치되어있다.

Frost/Nixon

Last Chance Harvey

Last Chance Harvey는 스플래쉬 페이지가 없다.홈페이지는 화면의 왼쪽편에서 트레일러를 보여주고 있다. 큰 배경 이미지가 사용되었고 , 메인 네비게이션이 스크린을 가로질러 배치되어있다. Special features 메뉴는 인터뷰 퀴즈와 전 세계의 사진을 이용하여 꼴라쥬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Last Chance Harvey

The Unborn

The Unborn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큰 배경 사진을 사용했고, 자동으로 트레일러를 보여준다.재미있는 건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 사이에 사이트를 방문하면 심야용 트레일러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The Unborn

사이트에 들어가면 어두운 배경화면에 영화정보, 캐스팅, 제작진, 갤러리, 다운로드등의 일반적인 링크들이 제공된다.

The Unborn

Marley & Movie

Marley & Me는 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영화 트레일러를 보여준다. 사이트를 둘러보는 동안 Marley가 사물들을 물어 뜯거나, 화면을 핧고 사진을 웹사이트로 끌고 오는등의 행위를 볼 수 있다.

Marley & Me

Doubt

Doubt는 아카데미 시상식에 5개 부문에서 노미네이트 되었다는 상단의 정보와 함께 영화의 트레일러를 보여주고 있다.티켓 정보도 스플래쉬 페이지에서 접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Doubt

사이트에 들어가면 각 섹션마다 화면 크기의 브라우저를 꽉 채우는 각기 다른 이미지를 보여준다.사진과 비디오, 영화 정보등 일반적인 메뉴가 제공되고 있다.

Doubt

Bedtime Stories

Disney’s Bedtime Stories는 자체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Disney.com에서 보여준다. 홈페이지는 화면을 가득 채우는 컬러풀한 큰 이미지를 사용하였다. 영화의 기본정보, 비디오와 세 가지 종류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Bedtime Stories

발키리 Valkyrie

발키리는 톰크루즈와 영화의 다른 캐릭터들이 지도위에 보여지는 스플래쉬 페이지를 보여준다.화면의 왼쪽에는 트레일러가 자동으로 재생되고 바로 밑에 웹사이트로 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또한 다른 국가와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Valkyrie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전쟁 씬 이미지를 볼 수 있다. Apple에서 영화의 초반 6분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고,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메뉴를 제공한다.

Valkyrie

Not Easily Broken

Not Easily Broken의 사이트는 SonyPictures.com에서 보여주고 있다. 상단의 메인 네비게이션에는 트레일러를 볼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화면의 대부분은 상영 정보와 예매 정보에 할당하고 있다. 페이지 하단부에는 영화의 Facebook 페이지로 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Not Easily Broken

작은 영웅 데스페로 Tale of Despereaux

작은 영웅 데스페로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일러스트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있고, 화면의 왼쪽편에서 트레일러를 보여준다.화면의 하단부에는 Facebook, Digg, Delicious, StumbleUpon, Reddi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다.

작은 영웅 데스페로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다른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 메인 네비게이션은 Menu를 클릭했을 때만 나타난다. 일반적인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고, The Quest를 누르면 몇 가지 게임을 할 수 있다.

작은 영웅 데스페로

Rachel Getting Married

Rachel Getting Married의 스플래쉬 페이지는 메인 사이트로 갈 수 있는 링크와, 트레일러 영화의 수상 정보 Facebook 페이지의 링크를 제공한다. 영화 하단부에는 티켓 예매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놓았다. 화면의 상단 부에는 영화의 수상 정보가 깜빡거리면서 보여진다.

Rachel Getting Married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태그 이미지로된 네비게이션이 화면 왼쪽에 세로로 배치되어 있고, 버튼을 누르면 배경이미지가 컨텐츠에 따라서 바뀐다.

Rachel Getting Married

Yes Man

예스맨의 웹사이트는 짧은 플래쉬 인트로를 보여주고나서 트레일러를 틀어준다. 전체 웹사이트는 구름이 있는 파란 하늘을 배경이미지로 사용하고 있다. WarnerBros.com 사이트에 포함되어져 있다.

예스맨

Australia

Australia의 스플래시 페이지는 영화의 두 스타가 들어있는 큰 배경이미지를 사용했고 화면의 중간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자동으로 보여준다. 영화 예매와 상영 정보 링크와 사이트에 들어가는 링크를 제공한다. 그리고 국가를 선택할 수 있게 해 놓았다.

Australia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배경음악과 비디오가 나온다. 우측 상단에 메뉴를 볼 수 있는 링크가 있고 화면 중심의 Experience Australia는 몇 개의 영상을 볼 수 있는 페이지의 링크를 제공한다.

Australia

Waltz with Bashir

Waltz with Bashir의 홈페이지는 링크 외에 몇개의 노미네이트와 수상정보를 보여준다. 홈페이지는 별도의 추가 페이지는 없고, 이미지와 네비게이션 메뉴만 존재한다. Clips를 누르면 트레일러를 볼 수 있다.

Waltz with Bashir

The Class

The Class의 홈페이지는 몇 개의 노미네이트 정보와, 사진, 네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영화정보, 캐스팅, 제작사, 트레일러 비디오등의 기본적인 링크가 제공되고 SonyClassics.com을 호스트로 사용한다.

The Class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는 스플래쉬 페이지에서 트레일러를 자동으로 보여준다. 해당 국가를 선택할 수 있고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화면의 대부분은 비디오로 구성되어있고 메뉴는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닌다.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펼쳐진다.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Mutant Chronicles

Mutant Chronicles의 웹사이트는 어두운 텍스쳐의 배경화면에 영화 등장인물들이 나와있는 큰 이미지를 사용했고 그 위에 내비게이션 메뉴를 배치해놓았다. 메인 페이지에는 트레일러가 없지만 네비게이션을 통해서 쉽게 찾아들어갈 수 있다.

Mutant Chronicles

Coraline

Coraline의 웹사이트는 어두운 일러스트 이미지가 화면 전체를 구성하고 있다. 네비게이션은 페이지의 하단부에 존재하고, 트레일러 링크가 포함되어있다. 상영시간과 티켓 정보 또한 메뉴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

Coraline

X-Men Origins

현재는, X-Men Origins의 웹사이트는 영화가 개봉되지 않았기 때문에 카운트다운을 달아놓았다. 페이지에 들어오자마자 트레일러는 자동으로 재생이 되며 MySpace와 Facebook 페이지로의 링크 이외에 그 다지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

X-Men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He’s Just Not That Into You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의 메인 페이지에는 영화의 여러 사진들로 만들어진 꼴라쥬를 보여준다. 영화에 대한 기본정보와 비디오, 남자 또는 여자가 당신에게 반했는지를 알아보는 퀴즈, 친구에게 보내는 e-candy hearts 영화에 나오지 않은 여자를 홀리는 방법 10가지와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등을 제공한다.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The Pink Panther 2

Pink Panther 2의 웹사이트는 SonyPictures.com에 포함되어 있다. 스플래쉬 페이지는 웹사이트로 들어가는 링크, 전세계 개봉날짜, 스무고개 게임등을 제공한다. 스무고개는 각 질문의 답이 끝날 때 마다 Steve Martin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을 알아내기 위한 반응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Pink Panther 2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핑크색이 많이 보인다. 몇 가지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영화에 대한 정보와 영상, 다운로드가 제공된다.

Pink Panther 2

13일의 금요일 Friday the 13th

'13일의 금요일'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호러 영화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다. 화면의 오른편에서 트레일러가 재생되고 Menu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네비게이션 메뉴들이 나온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Share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위한 옵션이다.

13일의 금요일

G.I. Joe: The Rise of Cobra

지금 현재는 곧 개봉할 G.I. Joe 영화의 짧은 커머셜 영상만 제공하고 있다. Facebook page가 만들어졌으며, Facebook, Digg, Delicious, StumbleUpon, Reddi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G.I. Joe

당신은 영화 웹사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가하십니까?

영화 웹사이트의 어떤 점이 좋으시거나 싫으신가요? 영화 사이트들이 홍보를 위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자에 대해

Steven Snell은 웹 디자이너이자 DesignM.ag를 운영하는 프리랜서 블로거이다. 그의 Twitter를 통해서 그를 만날 수도 있다. (al)